2025-2학기 공결 신청 안내
- 작성자 :글로벌경영대학
- 등록일 :2025.09.03
- 조회수 :43
2025-2학기 공결 신청 안내
1. 공결 인정 사유 및 신청 방법 (붙임 안내문 참조)
가. 공결 : 아래 '공결허용기준' 중 하나에 해당하여 총장이 허가한 결석을 의미
나. 공결허용기준
- 공결일수가 해당 학기 수업시간의 6분의 1이상을 넘을 경우에는 이를 허가하지 아니할 수 있음 (단, 7~11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함)
※ 결석 허용 기준 : 교과목별 결석 허용 기준은 수업시간의 4분의 1미만으로 한다. 다만, 공결로 인한 결석은 예외로 한다.
※ 코로나19 확진의 경우 제8호에 의거하여 공결 신청 가능
※ 출장/시간 외 근무 등 직장생활에 따른 결석은 공결 인정 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담당 교수님 재량에 따라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에 유의
다. 신청 방법 : 공결 허가원과 사안별 증빙 서류를 구비하여 공결 사유 발생 1주 이내에 학과사무실(K356호)로 제출
※ 대면 제출 원칙
※ 기한 내 사무실 방문이 불가할 경우, 공결허가원 작성 및 서명 후 증빙 서류를 스캔하여 gbslife@catholic.ac.kr로 제출(생리 공결 제외)
라. 공결 제출 마감 기한 : 2025.11.26.(수)
※ 제출 마감 기한 이후는 성적 입력 및 처리를 위해 반영하지 않음에 유의
마. CU12(한국 가톨릭 교양 공유대학)수업의 경우, 공유대학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마이페이지-공결신청-증빙서류 첨부파일로 등록/관리자 확인 후 출석 반영)
2. 코로나 공결 관련 안내(확진자에 한함)
가. 코로나 확진의 경우, 공결 인정 사유 제8호(법률로 정해진 감염병으로 인해 별도 관리(격리)가 필요한 경우)에 의거 공결신청원 제출
나. 제출서류 : 공결신청원, 진단서(의사소견서)
다. 공결 인정 기간 : 진단서에 표기된 기간
3. 생리공결 신청 안내
가. 학생 본인이 트리니티 통해 '생리공결신청' 작성 후, 결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수강 과목 담당 교수님께 제출
나. 온라인 및 각 고사의 경우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으며, 오프라인 수업에 한하여 승인
다. 매월 1회(학기별 4회 제한) 사용 가능
라. 생리공결 신청은 공결희망날짜 전날부터 당일까지만 가능(일자 변경 불가)
자세한 사항은 가톨릭대학교 홈페이지 → 수업 → 공결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 https://www.catholic.ac.kr/ko/support/absence_notificatio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