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대학

 

학사과정

교육과정

5

보기버튼을 클릭하시면 교과목의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과목번호, 교과목명, 이수구분, 학점, 설명으로 구분된 교육과정 안내 표
과목번호 교과목명 이수구분 학점 설명
07235 4차산업혁명시대의생애주기와라이프설계 자유선택교양 1 보기

교과목 상세보기

  • 학부/과 :

    글로벌경영대학
  • 과목번호 :

    07235
  • 교과목명 :

    4차산업혁명시대의생애주기와라이프설계
  • 교과목 해설 :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생애주기와 라이프설계'라는 교과목은 현대 사회에서의 산업 혁명과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하고, 개인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이다. 재직자 특성에 맞게 연령대별 라이프설계에 대한 경험과 사례를 중점으로 교육과정이 이루어졌으며, 4차산업혁명과 관련되어 ESG, 회계, 세무, 금융, AI 분야에 대한 트렌드와 기본지식과 관련된 교육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 이수시작 (학년/학기) :

    0/1
  • 이수종료 (학년/학기) :

    0/2
07236 예비대학프로그램 자유선택교양 1 보기

교과목 상세보기

  • 학부/과 :

    글로벌경영대학
  • 과목번호 :

    07236
  • 교과목명 :

    예비대학프로그램
  • 교과목 해설 :

    본 교과목은 글로벌경영대학의 전공과목을 수학하기에 앞서 기초가 되는 교과목으로 국제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초 영어 교과목과 테이터 분석, 통계적 사고력, 수리적 사고력을 강화하는 통계 및 수학 교과목을 포함하고 있다.
  • 이수시작 (학년/학기) :

    0/1
  • 이수종료 (학년/학기) :

    0/1
07202 퍼스널브랜딩과성공커리어 자유선택교양 3 보기

교과목 상세보기

  • 학부/과 :

    글로벌경영대학
  • 과목번호 :

    07202
  • 교과목명 :

    퍼스널브랜딩과성공커리어
  • 교과목 해설 :

    퍼스널 브랜딩과 성공 커리어'는 글로벌, 미래, 융합, 디지털이 키워드인 글로벌경영대학의 성인 학습자 및 재직자를 위한 자기계발 과정으로, 기업 브랜딩 개념을 개인 차원에 적용하여 퍼스널 브랜딩 교육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미래사회의 리더로서 필요한 가치와 매력을 높이기 위해 자신의 지식, 성격, 외모, 경험, 자기표현 특성, 채널 등을 분석하고 정리하여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 각인될 수 있는 확고한 정체성과 긍정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마인드 관리, 첫인상 관리, 스타일과 퍼스널 컬러, 보이스 트레이닝과 스피치, 디지털 채널 이미지 관리, 비즈니스 매너 등 다양한 자기표현 훈련을 통해 자신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개발하고 퍼스널 브랜딩을 완성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인관계 및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 있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 이수시작 (학년/학기) :

    1/1
  • 이수종료 (학년/학기) :

    4/2
07201 4차산업혁명과데이터경영 중핵교양필수 3 보기

교과목 상세보기

  • 학부/과 :

    글로벌경영대학
  • 과목번호 :

    07201
  • 교과목명 :

    4차산업혁명과데이터경영
  • 교과목 해설 :

    4차산업혁명은 정보기술, 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인터넷다양한 기술이 절제되어 산업을 형성하는 혁명을 의미한다. 이 혁명은 기존의 산업과 경제 구조를 크게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4차산업혁명은 데이터와 관련성이 높은데 데이터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으로 삼고, 다양한 기술과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활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에서 데이터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 첫째, 데이터 기반의 혁신과 생산성 향상으로 4차 산업 혁명은 기존 산업 구조를 혁신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데이터를 핵심으로 활용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둘째, 인공지능과 기계러닝의 발전이다. 데이터는 인공지능과 기계러닝을 훈련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이러한 기술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여 예측하고, 정확하게, 인식하고, 의사 결정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한다. 따라서 본 교과목에서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분류, 분석하여 관련 사례를 학습하고 4차산업혁명에서 데이터의 역할과 향후 우리가 데이터경영·활용·관리를 위해 필요한 지식을 학습한다.
  • 이수시작 (학년/학기) :

    1/1
  • 이수종료 (학년/학기) :

    4/2
07245 디지털비즈니스콘셉트와기획 중핵교양필수 3 보기

교과목 상세보기

  • 학부/과 :

    글로벌경영대학
  • 과목번호 :

    07245
  • 교과목명 :

    디지털비즈니스콘셉트와기획
  • 교과목 해설 :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이 어떻게 상품에 대한 콘셉트를 설정하고, 상품화를 시도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기획 과정을 실무적 관점에서 학습한다. 상품 콘셉트를 도출하여 실제 상품에 반영되는 메커니즘의 이해를 토대로 기업 경영활동에서 상품 기획 영역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디지털 기반의 비즈니스를 위한 기획과 관련된 경영 기법을 소개하며, 어떻게 시장 내에서 기존 상품과 차별화되는 상품이 탄생되는지 알아본다. 나아가 사례 학습을 기반으로 성인학습자 스스로 직접 상품 콘셉트를 도출해봄으로써 나만의 상품을 기획해보는 실습을 진행한다.
  • 이수시작 (학년/학기) :

    0/1
  • 이수종료 (학년/학기) :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