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대학

 

학사과정

소단위 학위과정

소단위 학위과정순번, 소단위 학위과정명, 필수/선택, 교과목명, 학점, 개설학과로 구성된 소단위 학위과정 안내표
소단위 학위과정명 설명 교과목명 필수/선택 개설학과 개설학기
1 마케팅관리 마이크로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마케팅관리 마이크로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시장 및 기업에서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매커니즘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인간(소비자) 행동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조직의 시장 진출 및 시장 대응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마케팅 활동에 대한 전략적 계획을 스스로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며, 조사방법에 대한 이해를 통해 조직이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소비자행동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브랜드관리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광고디지털마케팅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마케팅원론 선택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글로벌마케팅의이해 선택 국제경영학과 2학기
2 글로벌경영 나노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글로벌경영 나노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글로벌 경영 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글로벌 경영활동을 위한 Global Standard 측면에서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ESG경영에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글로벌전략경영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글로벌윤리경영 선택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글로벌경영 선택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글로벌경영의이해 선택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3 디지털경영 나노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디지털경영 나노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환경변화와 그에 따른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감지하고 관련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여 현대 경영학의 관점에서 디지털 기반의 미래를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자 한다.
경영정보시스템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E-비즈니스론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디지털플랫폼경영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4 비즈니스데이터 나노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비즈니스데이터 나노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경영활동에 필요한 의사결정에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숙지하게 되며, 보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기초경영통계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데이터기반의사결정론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비즈니스데이터관리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5 지속가능경영 나노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지속가능경영 나노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기업 경영 전반에 걸쳐 환경적, 사회적 책임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고, 기업의 ESG 성과를 평가하여 이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능력을 개발하고자 한다. 나아가 지속 가능성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보고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ESG경영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글로벌윤리경영 선택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6 창업경영 나노 디그리 보기

소단위 학위과정 상세보기

  • 소단위 학위과정명 :

    창업경영 나노 디그리
  • 소단위 학위과정 설명 :

    창업에 있어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역량 개발을 위해 시장조사에 관련된 내용을 밀도있게 다루며, 비즈니스 기획과 전략, 재무관리와 조직관리, 마케팅과 브랜딩을 창업 관점에서 학습한다. 또한 창의성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교육하며,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하도록 한다.
시장조사방법론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
창업과비즈니스 필수 국제경영학과 1학기, 2학기